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알림마당공지사항

공지사항

이표는 제목, 등록일, 조회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2018년 소농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농사펀드와 신년회의 진행
등록일 2018-01-25 조회수 1663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소농민에게는 영농자금 마련 및 판매로 확보를!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농사펀드'와의 2018년 첫 회의!

 


시베리아 매서운 찬 바람이 서울을 뒤덮은 2018년 1월 24일 수요일,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 기획·운영팀은 농사펀드를 만나기 위해 가락몰을 찾았습니다. 농사펀드는 '농산물_크라우드 펀딩'의 형식으로, 농민이 농산물에 대한 계획을 제시하면 소비자들의 투자가 이뤄지는 시스템의 펀딩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농부는 농산물에 대해 정당한 가치를 인정받고 판매에 대한 걱정을 없애고, 도시에 사는 소비자는 농부가 정성들여 키운 건강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농사펀드는 2017년 5월부터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과 함께 소농 판로 지원을 위해 협업을 시작하였으며, 사업단에서는 지역상생에디터를 통해 27명의 농민을 만나 농산물 혹은 2차 가공품에 대해 소개하고 이에 대한 펀딩을 진행하였습니다.

* 지역상생에디터란? '서울시 지역상생교루사업단'에 소속된 청년들로, 농사펀드에 근무를 하고 있어요. 지역의 소농들이 가진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농사펀드에 농부의 철학이 담긴 농산물과 그 이야기를 컨텐츠로 만들어 판매를 돕고 있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https://farmingfund.co.kr/products/2469

 


지역상생에디터는 농민들을 직접 찾아뵙고 만나서 농사에 대한 철학과 신념을 전해 듣고, 농산물의 재배 과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조사하고 인터뷰하며 느꼈던 농민들의 진심이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도록하여, 소농들의 판로를 확보하여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년 사업을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상황에 대한 과정 및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2018년 한 해의 사업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농민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한 논의와 공감, 이를 위한 해결방안에 대한 구체적 대안 제시 등의 내용이었습니다.  

2018년, 올 한 해도 농민들의 신념과 노력이 정당한 댓가를 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은 농사펀드와 함께 더 많은 농민을 만나고, 농민의 진심이 소비자에게 닿을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 소농의 판로 확보 하고 소비자와 농민이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상생에디터와 함께 농민에게 펀딩하기! <클릭>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워크샵] 2018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 워크샵 진행
다음글 [공모전] (가칭)지역교류센터 명칭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