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

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은

지역이 웃으면 서울이 행복합니다

서울과 지역의 양극화 현상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은 지역의 인력과 자본이 수도권에 집중되면서 급속한 성장을 이뤘지만 지역은 저출생과 고령화로 경기 침체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가 계속된다면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도 침체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역이 있어야 서울이 있고 함께 공존해야 상생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퍼지면서 서울시는 지난 2016년,‘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을 조직했습니다. 서울과 지역이 다 함께 행복하려면 서울과 지역, 관과 민간, 도시와 농촌이 협력해야 하고 이들 모두를 연결할 중간지원조직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유통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상회 운영, 지역의 자원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전시 공간 운영, 서울과 농촌 간 상생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도농 상생 네트워크 구축,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 모니터링 및 실행 지원, 지역상생교류분야 유관기관 및 단체 간 협업 네트워크 구축,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 온라인 플랫폼 운영, 지역상생교류 신규사업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은 2019년 1월부터 서울시의 위탁을 받아 내일의식탁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일의식탁은...

내일의식탁은 사람, 지역, 자연에 이로운 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도시와 농촌의 자원을 연결하여 중소 가족농과 생산자를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키우며, 지역간 균형 발전을 돕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먹는 건강하고 안전한 밥상이 미래세대에까지 이어지도록 미식문화교육, 농촌관광, 지역활성화 연구사업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단 CI

  • 서울특별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의 로고는 미소를 띈 얼굴무늬수막새의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지역간의 교류, 상생, 협력, 호혜적 관계를 의미하며 사업추진을 통해 이루고 싶은 서울과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나타냅니다.
    서울특별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 가로, 세로 로고
  • 서울특별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의 로고의 색상은 뇌록색, 장단색, 치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뇌록색 : c74 m27 y59 k6, 장단색 : c6 m75 y70 k1, 치색 : c72 m64 y62 k4
  • 서울특별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의 심볼로 함께 웃고 있는 모습은 상생으로 밝은 우리를 의미합니다.
    c65 m0 y65 k0, c0 m35 y85 k0, c0 m0 y0 k80, c0 m0 y0 k50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