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분기별 1회)으로 지역자치단체 공문과 상생상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 정기 상품선정위원회 개최 일정 : 분기별 1회씩 총 4회(3월, 5월, 8월, 11월 예정)
* 기존 점수제(평균 70점 이상 선정)에서 가부(O, X) 방식으로 변경. 과반수(동수 부결) 찬성시 입점 승인
내용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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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 1. 국내제조상품 | |
2. 국내에서 생산된 원료 사용 | 국내 생산이 되지 않는 원료의 경우 수입산도 허용(사용) | |
3. 제품 출시 후 6개월 이상 된 제품 | 제품 안전성 검증 기간 필요 | |
4. 시중가격 대비 가격 경쟁력 있을 것 | 온라인 최저가 수준 | |
5. 유통 기한이 짧은(2개월 이내) 상품은 원칙적으로 입점을 불허 | 업체 직접 방문 재고 관리 또는 유통 기한 도과 상품 상생상회 무상폐기 동의 등 | |
우대 (가산점) |
1. 지역 대표 향토상품 우대 | 인증서 |
2. 서울시와 MOU 및 협력 진행 중인 지자체의 상품 우대 | MOU 및 협력 지자체 명단 별첨 | |
3. 소포장 상품(1kg 이하), 낱개판매 (1개~10개 이하 판매) 우대 | ||
4. 전통적 방식으로 생산된 장류 및 발효식품 (양조간장) 우대 | ||
5. 지방자치단체(광역, 기초) 추천 상품 우대 | 추천서 | |
6. 친환경 원부재료, 토종원료 사용 및 전통식품품질인증, 유기식품인증 제품 우대 | ||
7. 각종 인증 기업 우대 | 벤처,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6차산업 인증 등 | |
지양 (감점) |
1. 화학합성첨가물 사용시 | |
2. GMO를 사용한 가공원료 및 부재료 사용시 | ||
3. 플라스틱 포장, 과대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