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알림마당공지사항

공지사항

이표는 제목, 등록일, 조회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지역교류센터 '상생상회'를 소개합니다.
등록일 2018-05-03 조회수 2759

2018년 3월 서울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국 지역과의 상생교류 플랫폼이 될 지역교류센터에 대한 명칭을 공모했다. 시민공모 총 729건의 참신하고 다채로운 명칭이 접수되었고, 지역상생의 상징적 이미지 뿐 아니라, 지역 정보·특산물·문화관광, 센터 공간 컨셉 등을 고려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상생상회'가 새로운 명칭으로 선정됐다. '상생상회'라는 센터 이름은 서로 만나는 장소, 물건을 사고 파는 상점, 본래 수준보다 더 위로 향상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 종로(율곡로 39 안국빌딩 신관)에 신설 된 '상생상회'는 서울과 지역 간의 정보교류, 상생 협력, 네트워크를 주요 기능으로 하는 물적·인적 교류 거점 공간으로, 오는 7월 개관 예정이다.

 

'상생상회'는 지하1층, 지상1층 규모로 조성된다. 1층은 지역자원 판매공간과 카페, 라운지 공간으로 조성되며, 지하 1층은 지역자원 전시 홍보 및 지역 세미나, 요리·문화관광 등 이벤트 공간과 함께 서울과 지역의 주민들이 자유롭게 모일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 등으로 구성된다.

 

 

 

 

 

지역상생교류센터 '상생상회'는 전국 각 지역의 먹거리, 관광, 축제, 일자리 등 다양한 지역자원 정보를 원스톰으로 제공하고 우수한 대표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하는 상생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지역의 소득은 늘리고 시민들 삶의 질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지역상생교류센터 사업설명회에 초대합니다!
다음글 [상생프로젝트] 제주 워킹홀리데이 청년참가팀을 모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