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우수 농산물 공급으로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 도모하고자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직거래장터를 소개하오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추진방향
· 다양한 유형의 직거래 장터 운영을 통한 농산물 직거래 문화 조성
· 서울시 주요 행사와 연계하여 연중 직거래 장터 상설 · 정례화 운영
· 지역의 대표적 농산물과 다양한 농가 참여를 위해 지자체 단위 및 농가단위 직거래장터 병행 운영
· 직거래 장터에 참여하는 지역의 문화, 관광 등 홍보를 통한 도시와 농촌의 상생·소통·교류의 장 마련
(경북)상주, (충북)괴산, (전남)영암, (강원)영월, (충남)부여, (경남)남해에 관한 준공연월, 위치, 사업규모, 주요시설, 운영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① 주요행사 연계 서로장터
② 추석맞이 서로장터
③ 서로장터 & 농부의시장
참여단위
기초자치단체
전국 단위
지자체 추천농가
기 간
’25. 5~11월
’25. 9. 24.~ 9.26.
’25. 3~12월
장 소
서울광장, 잠수교
서울광장
강동 어울림광장, 양천 파리공원,뚝섬 한강공원
운영방식
市 주관/주최 (시군구 참여(1회))
市 주관/주최 (시도별 참여)
市 주관/주최 (품목별 농가단위)
농가규모(1회)
야외도서관: 6~8개 잠수교 축제: 20개
160여개 농가
장소별 40여개 농가
브랜드 미션
지역농가에게는 판로 개척과 지역 홍보의 기회를,
서울시민에게는 지역의 삶의 현장을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는 신선한 기회를 제공
브랜드 비젼
서울과 지방이 “서로연결괴는 가치, 함께 성장하는 장터”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신뢰하는 장터”
서로 돕고 나누며 “사회적 가치를 지키는 정터”
전략 방향
전국 팔도의 맛과 멋을 함께 품어 동행매력특별시 서울의 매력도 향상에 기여
서울시민의 관심과 지역농가의 진심, 그리고 서울과 지역의 신뢰형성
서울의 또 하나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의 명소로 자리매김
가로타입
세로타입
브랜드 타입은 가로형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광고 및 기타 제작물의 가독성 및 시인성이떨어질 경우 세로 타입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