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지역정보가보면 더 좋은 지역

지역축제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부산]부산연등축제(5.1.~5.16.)
등록일 2021-04-20 조회수 738


 

■연등축제 의미

연등(燃燈)은 등에 불을 밝힌다는 의미로 탐욕과 아집으로 어두워진 마음(무명)을 밝히는 것을 상징합니다.

부처님 오신 날에 등을 밝히는 것은 마음을 밝히자는 의미와 인류에게 진리의 등불을 밝혀주신 부처님의 높은 덕을 찬탄하고 감사의 공양을 올리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연등축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불교문화 축제로 전국 방방곡곡에서 수많은 불자들이 동참하여 지역 단위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가 즐거운 축제! 불교의 전통을 잘 보여주는 축제, 세계 속으로 한국의 "등"문화를 널리 알리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부산연등축제에 애정과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등축제의 목적

부산연등축제는 국가중요무형문화재 122호로 지정된 연등회를 부산지역에서 계승하는 행사입니다.

연등회는 1,300년을 넘게 이어져 온 우리고유의 문화로,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우리사회 전반에서 서로가 화합하고 번성하기를 기원하며 등을 밝히는 축제입니다.

주요행사인 봉축연합대회, 연등행렬, 전통등 전시를 비롯한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출처 : 부산연등축제 홈페이지(http://www.bba48.or.kr)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서울)제10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도시농업공모전(4.12.~4.30./5.7.)
다음글 [서울]제7회 궁중문화축전(5.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