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알림마당공지사항

공지사항

이표는 제목, 등록일, 조회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워크샵] 2018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 워크샵 진행
등록일 2018-01-17 조회수 1799

 

 

  2018년 1월 12일(금) 서울특별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 13명은 서울시 기획조정실 2명과 함께 서울특별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의 2018년 사업 세부 실행계획을 위한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지역 상생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위해 지역상생 이념 및 철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회익의 온 생명 사상을 토대로 지역상생에 필요성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생명이라는 것이 정의하기 위해서 다른 요소들과 긴말한 연결속에서 이야기 할 수 있으며, 도시와 농촌은 온 생명인 동시에 낱 생명으로 독자적인 생존이 불가능하기에 서울과 지역이 함께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지역상생 교류사업의 의미에 대해 서로 공유하였습니다.

 
 

 
 
 그리고 4명의 지정토론자를 통한 토론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전소연 선생은 온 생명 사상과 더불어 내가 사는 것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나 함께 사는 것에 대한 고민과 함께 서로월장을 통해 얻었던 지역과 서울과의 연결고리를 지역상생교류센터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제안하였습니다.
  기획 운영팀의 이남규 팀장은 서울이 미래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지역에서의 건강한 성장이 발판이 되어야 하며, 사업의 연계성을 고민하여 상생 공동체 긴말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재차 강조하였습니다. 송화선 선생은 서울과 지역 공동체에 앞서 사업단 내부에서도 단원들의 상생이 활성화되고 가치 공유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자원 홍보팀 김수향 팀장은 더 많은 시민들의 공감을 위해 지역상생교류센터 건립 및 사업단 자체에 대한 효율적인 홍보 방안에 대해 발제하여 함께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4월말 개관 예정인 「지역상생교류센터 」의 구성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해 서울시 담당부서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눈 후  2018년 사업방향 및 사업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8년 한해 동안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은 중앙정부 정책과 서울시의 지역상생교류사업을 연계,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모색하고, 서울과 지역의 호혜적 사업 발굴 및 추진, 사업의 집중과 성과 확대를 위해 2018년 사업을 계획 및 세부 내용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2018년을 위한 3개의 키워드를 선정하여 개인별 소감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진 속 이남표 팀장의 키워드 중 '다원'은 팀장님의 자녀 이름으로, 올해는 자녀와 함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갖겠다는 다짐이었습니다. 서울과 지역이 함께 상생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2018년 한 해 열심히 달려가면서도, 가족 구성원과의 상생도 잊지 않고 함께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이 될 수 있도록 다짐하며 상반기 워크샵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2018 「도시-농촌 상생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사업」 참여공동체 공개모집
다음글 2018년 소농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농사펀드와 신년회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