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알림마당공지사항

공지사항

이표는 제목, 등록일, 조회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전시개관] <삭히다, 익히다, 빚다-지역의 발효 이야기> 展
등록일 2022-04-05 조회수 1632

 

 

한국문화는 발효 문화라고 불릴만큼 발효는 우리의 삶, 그중에서도 식생활을 깊이 관통하는 중요한 주제입니다.오직 햇볕과 땅을 비롯한 자연의 힘에 따르는 한국의 발효는 특히나 '기다림'과 '시간'의 산물입니다. 

 

발효 문화는 인내와 끈기의 한국인을 제대로 담아낸 문화이며 자연 맛을 온전히 살리고자하는 기다림의 맛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일상인 한국 발효 식품의 위대함은 세계가 주목하면서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해외 유수의 매체에서 깊고 다채로운 감칠맛과 뛰어난 효능, 저장성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며, 이미 한국의 김장 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 뮤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우리 삶에 넓게 뿌리를 내리고 식생활을 넘어 대표적인 우리 문화로 자리매김한 발효 음식을 조금 더 이해하고 우수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전시를 관람하신 분들께는 참발효 어워즈 수상제품(막걸리, 장류, 치즈류) 구매시

사용할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니,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관람 안내]

◐ 운 영 :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10시 ~ 17시 (12시-1시 점심시간 미운영)

※ 운영시간은 코로나 19 방역 지침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장 소 : 상생상회 지하 1층 지역자원홍보관

◐ 혜 택 : 참발효 어워즈 수상제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 증정 

◐ 문 의 : sangsaengpr@gmail.com / 070-5121-3069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프로그램] 발효전시 시민 체험 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알림]농촌일손돕기 프로젝트 '오늘 하루, 누구나 농부' 참여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