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알림마당공지사항

공지사항

이표는 제목, 등록일, 조회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전시] 고향사랑기부 답례 물품 전시
등록일 2023-05-08 조회수 2985

<고향사랑기부제 새롭게 쓰는 고향 사랑 이야기>

 

지역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를 진행하는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에서 2023년 새로운 전시를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주제로 했는데요. 혹시 고향사랑기부제 들어보셨나요?

 

인구 유출과 재정 악화 등의 악순환으로 지역이 소멸 위기에 놓여 있다는 전망이 계속 이어져 오고 있는 가운데, 이 사회 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고향사랑기부제가 도입되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현재 주소지를 제외하고 전국 어디든지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방자치단체는 이를 모아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기부금 30% 이내의 해당 지역 답례품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제도가 잘 정착한다면 지역의 경제가 활성화되고 지속가능한 재정 확충으로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란 무엇인지, 각 지자체가 준비한 답례품에는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고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지역의 멋스러운 풍광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주요 답례품: 경복궁쌀, 증류수 독산, 강릉 드립백커피 등 총 33개 실물 전시

 

전시는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즐겁게 관람하시고 지역 균형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인 고향사랑기부에 많이 동참해 주세요!

 

[관람 안내]

운 영: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10~17(공휴일 및 주말 휴무)

장 소: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 지하 1층 지역자원홍보관 (안국역 1번출구)

문 의: 070-4162-5345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장터] 보령군직거래장터(5.11~12)
다음글 [쇼핑라이브] 철원오대쌀(5.9)